50%로 인상할지를 놓고는 열띤 토론을 벌였다.
OECD 압도적 1위 노인 빈곤율 60년 뒤에도 여전할 것이란 전망 국민연금 실질 소득대체율 20%선 더 내고 더 받는 방안 고민해봐야 문제는 노인의 현재가 젊은이의 미래라는 사실이다.노력 없이 얻는 유일한 것이 노년이라지만.
늙을 ‘노(老)자는 아예 기피 대상이 돼 관청에서도 노인은 ‘어르신이라는 단어로 대체됐다.그러나 생애 평균 월급 400만원 받던 사람이 국민연금으로 160만원쯤 받는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.이 수치는 경제협력개발기구(OECD) 국가 중 단연 수위다.
늙음을 더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 가난이다.지금 국회 연금개혁특위에서 논의되는 두 축은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이다.
이 뿌듯한 수치(數値)를 만든 노인들에게 돌아온 것은 수치(羞恥)스러운 통계뿐이다.
그 요란한 공경 뒤편에는 ‘틀딱 ‘노인충 ‘연금충 같은 혐노(嫌老) 비하어가 판을 친다.방탄소년단(BTS) 소속사 하이브가 K팝 개척자 SM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았다.
워너 뮤직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며 주목하고 있다.사진은 하이브가 이수만의 SM 지분 14.
인수 계약과 공개 매수가 계획대로 성사되면 BTS와 NCT·투모로우바이투게더·슈퍼엠·엑소·에스파 등을 보유한 ‘공룡 K팝 기획사가 탄생하게 된다.초대형 K팝 기획사의 탄생이다.